본문 바로가기
블루레이 & DVD

봉준호 괴물 블루레이 북미판을 사야하는 이유(The host bluray)

by 벤라이즈 2020. 3. 6.

봉준호 감독의 <괴물> 블루레이입니다.

제가 소장 중인 이 판본은 북미(미국: magnolia)에서 출시한 버전입니다.

 

괴물은 이미 국내에서도 정식 발매(일반판)된 바 있는데 굳이 왜 이 버전을 구매했느냐,

그 이유는 바로 음향 포맷 때문입니다. 

 

국내 정식으로 발매된 괴물 블루레이에는 차세대 음향인 DTS-HD 또는 돌비 True HD가 수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국내판에는 보통 DVD에 수록될 법한 음향 포맷인 DTS와 Dolby 5.1만 담겨 있죠.

 

쉽게 말하면, 국내판의 경우 화질은 블루레이인데 음질은 DVD라는 겁니다.

 

부가영상은 풍성한 편입니다.

삭제씬을 비롯한 봉준호 감독의 코멘터리(육성해설), 제작과정, 괴물 디자인, 연기 지도, 스토리보드, 특수효과, 예고편 등이 담겨 있습니다.

괴물 북미판 블루레이에는 차세대 음향인 DTS-HD와 PCM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괴물 블루레이를 북미판으로 사야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음향은 수준급입니다. DVD와 비교불가죠. 

괴물의 첫 등장씬만 보더라도 쉽게 비교가 가능합니다.

괴물이 이동할 때마다 전해지는 육중함은 우퍼를 집어삼킬 정돕니다.

 그밖에 빗소리와 대사도 생생하게 전달됩니다.

 

화질도 만족스런 편입니다. 

봉준호의 또 다른 페르소나인 변희봉의 주름진 얼굴이 정밀하게 표현됩니다.  

화질 역시 DVD에 비해 월등히 개선됐습니다.

 

 

일반판인지라 내부는 단촐합니다. 그 흔한 부클릿(속지) 하나 없네요...

 

 

 

 

<기생충>으로 칸영화제에 이어 오스카(아카데미) 영화제까지 휩쓴 봉준호 감독.

거장 반열에 오르기까지 그 밑바탕에는 <괴물><살인의 추억><마더>같은 작품이 있었죠.

 

 

 

 

 

 

 

화질: ★★★★

음질: ★★★★☆

부가영상: ★★★★